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혜택 어디까지 가능하고 어디서 신청하는지 당신의 사업장이 자격이 되는지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전기요금의 20만원까지 정부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자격이 된다면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목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많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별지원혜택입니다.
자영업자들의 경영부담을 줄여주고 지속적으로 성장가능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전력공사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협조하여 시행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지원대상자
연매출 1억 400만원 이하의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그외 유흥/도박등의 업종은 제외가 됩니다.
한국전력과 비계약한 사업자나 직접 계약한 사업자들도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지원금액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프로그램은 지원대상자에 한하여 최대 20만원까지 전기요금을 정부에서 지원합니다.
한국전력과 직접적으로 계약한 경우에는 요금 고지서에서 차감후에 고지가 나가는 형식으로 지원이 되며, 한국전력비계약자의 경우에는 전기요금영수증을 제출하면 환급으로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한국전력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일을 기점으로 3주이내에 지원 여부에 대해 통지되며, 지원이 확정되면 차감된 금액으로 고지서가 확인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감을 줄여주는데 실질적으로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